김치냉장고 개요
스탠드형 냉장고와 뚜껑식 냉장고 두 종류의 김치 냉장고가 있습니다. 보통 스탠드형에서 많은 고장증상들이 나타납니다. 그에 비해서 뚜껑식은 적은 편이죠. 스탠드형에서 부품이 고장 나는 것보단 난센스 적인 고장이 많습니다. 그만큼 기능이 많아서입니다. 사용설명서를 읽어보지 않으면 내용물에 따라 보관 온도가 틀리기 때문에 김치가 무르거나 얼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증상들 중에서 뚜껑식 김치냉장고 음식물 얾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위의 사진에 보듯이 냉각이 안될 것 같은 사진입니다. 하지만 저 사진은 음식물이 전체적으로 얼어버리는 증상에서 나오는 사진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프레온가스 누설이나 가스 사이클 막힘으로 나타날 수 있는 사진입니다. 내상온도를 감지하는 센서가 앞쪽에 있고 뒤쪽에 어느 한 부분만 얼어있습니다. 센서는 정상설정온도를 감지를 못하므로 계속 콤프레셔를 돌리게 됩니다. 프레온가스가 없는 상태에서 콤프레셔가 가동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성에가 균형 있게 발생하지 못하고 프레온가스가 들어오는 시작 부분만 저렇게 얼어있어 음식물이 부분적으로 얼어버리게 됩니다. 밀폐된 공간 속에서 적은 가스로 지속적으로 가동을 하게 되면 결국은 음식물이 다 얼어버리게 됩니다.
해결 방법으론 프레온가스 누설은 뒤쪽 기계실에서 누설부위가 확인되지 않으면 수리를 할 수 없으므로 새로 구매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는 보통 구매한 지 10년 정도 가까워지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부 사이클이 막히게 되면 수리업체에서 작업을 해줍니다.
더 많은 고장증상 확인하기 https://yehfvm2816.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