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난방기 송풍 약함 난방 약함
냉난방기 특징은 여름에도 사용하고,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쓰임새가 많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많이 사용한다면, 관리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냉난방기의 특징은 여름철 실외기 쪽으로 뜨거움 바람을 겨울에 사용할 때, 4 WAY(사이클을 바꿔주는 부품) 밸브를 이용한 뜨거운 바람이 실내기로 불게끔 하여, 따뜻하게 해주는 제품의 특징이 있습니다. 과거의 4 WAY 방식은 열효율이 낮아 보조히터가 필요했지만 최근에 A410 냉매를 사용하므로 열효율이 높아 보조 히타 없이도 실내를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르므로 에너지 효율까지 좋아지는 추세입니다.
냉난방기는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먼지 필터도 자주 세척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증발기(에바, 냉기판)에 먼지가 쌓여서 온풍은 나오는데 바람이 약하게 나와서 실내가 충분히 따뜻하지 않습니다. 기존 제품은 위의 그림처럼 청소할 수 있는 점검구가 없어서 세척 전문팀을 불러서 세척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기료만 많이 나오고 효율이 떨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언급한 바가 있듯이 기존 제품은 간단한 필터 세척을 해도 바람이 약하게 나온다면 전문 세척을 권장드리며, 영업용 제품들의 필터는 밑 그릴을 앞으로 잡아당기면 그릴 쪽에 필터가 있습니다. 깨끗하게 물세척을 하고, 체결 후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최근 제품들은 사진처럼 점검구가 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십자드라이버로 분해한 후 청소 솔을 이용해서 결 따라 먼지를 제거해 주면 됩니다. 먼지를 제거할 때 굳어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슈퍼마켓에 에어컨 증발기 세척용 클리너를 판매합니다. 구매해서 점검구 안쪽으로 충분히 에바에 분사한 후 한시 분정도 기다렸다가 세척 솔로 결 따라 청소해 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전원을 OFF 상태로 하고 결 반대로 세척 솔로 세척하게 되면 에바 핀이 망가 저서 청소해도 바람이 약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영업용 냉난방기 바람 약함 현상 간단 조치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