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냉장고 고장신고 전 확인하기
- . 성에나 이슬이 생김 ▶냉장고 주위의 온도/습도가 높은 경우 혹은 냉장고 문을 오래 열어 두었거나, 수분이 많은 식 식품을 뚜껑 없이 보관했을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습도가 높은 날에는 공기 중의 수분이 냉장고의 차가운 면에 닿아 이슬이 맺힐 수 있습니다. 이때는 마른 헝겊으로 이슬을 닦아 주면 됩니다.
- 문을 열 때 힘듦 ▶ 문을 닫은 후 약 5~10초 이내에 다시 문을 열 경우, 냉장고 안의 압력차에 의해서 잘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야채/과일 얾 ▶저온 용기는 육류나 생선 등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야채나 과일을 저장하면 얼 수 있습니다.
- 제품을 만지면 뜨거움 ▶냉장고를 빨리 차갑게 하거나 절전을 위해 앞쪽 둘레와 뒷면에 열이 나는 관이 있습니다. 처음 설치했거나, 여름에는 특히 뜨겁게 느껴질 수 있으나 고장이 아니니 안심해도 됩니다.
- 식품이 시원하지 않음 ▶ 냉장고의 교류 220v/60Hz 전용입니다. 용량에 맞지 않는 전압 사용은 제품은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누설 전류로 인한 감전 사고를 막기 위해 반드시 접지를 해야 합니다.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옆면, 윗면 각 5cm, 윗면 25cm 이상 사이를 두고 설치해야 합니다. 햇빛이 내리쬐는 곳, 열기나 습기가 많은 곳에 설치하거나 벽면과 가깝게 설치하지 마세요. 온도 조절이 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함. 문을 자주 여닫거나 식품을 너무 많이 저장하면 냉각 효율이 떨어집니다.
- 식품이 얾 ▶수분이 많은 식품을 냉기가 직접 닿는 선반 안쪽이나 특선실에 보관하면 얼수 있습니다. 특히 야채나 과일 등은 특선실에 보관하지 마세요. 설치 장소의 주위 온도가 5℃ 이하인 경우, 식품이 얼수 있습니다. 냉장실의 온도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다면 적절한 온도로 조절해 주세요.
- 냉장고에서 냄새가 남 ▶냄새가 날만한 식품은 뚜껑이나 랩을 씌워 보관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이 있다면 꺼내 줍니다. 식품 등이 떨어져 있거나 묻어있다면 부드러운 천에 깨끗한 물을 묻혀 잘 닦아주세요. (3~6개월에 한 번씩 청소해줍니다.) 얼음은 가능한 생수로 만들어 주고 수돗물로 만들면 소독약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얼음 그릇도 깨끗이 닦아 사용하세요.
- 냉장고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남 ▶꾸르륵, 지글지글, 벅벅 등 냉장고 안을 차갑게 하는 물질 (냉매)이 흐르는 소리이거나 성에가 녹아 흐르는 소리입니다.
- 냉장고 안에서 소리가 남 ▶ 뚝뚝, 달그락, 딱딱 등 냉장고 안이 차가워지거나 문을 여닫을 때 내부 온도가 올라가며 부품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때 또는 자동으로 전기가 끊어지거나 연결될 때 나는 소리입니다. 웅~덜컹 등 냉장고가 처음 운전을 시작할 때 발생하는 소리로 , 압축기와 모터가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처음에는 소리가 다소 크게 들릴 수 있으나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소리가 줄어듭니다. 고장이 아닙니다.
- 냉장고에서 소리가 남 ▶설치한 곳의 바닥이 수평이면서 단단한 곳에 설치해 주세요. 수평이 맞지 않다면 수평 조절 다리를 조절해야 됩니다. 냉장고 뒷면, 옆면, 윗면에 물건을 두면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냉장고 다른 증상 보기https://bit.ly/3VVaDF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