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얼룩 제거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은 디자인 경쟁하듯이 가전 3사가 냉장고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요. 하지만 보기 좋은 만큼 관리도 잘해줘야 합니다. 워낙 냉장고 제품들이 대형이다 보니 최초 설치가 잘못되게 되면 수평이 맞지 않거나, 도어 단차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설치할 때 꼼꼼히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대형 냉장고 제품이기 때문에 단차가 나면 보기가 싫습니다. 그 외도 손자국이 남는 얼룩인데요.
문을 열게 되면 손에 로션이나 기름이 묻어서 얼룩이 심하게 보입니다. 일반 물수건이나, 티슈, 클리너 등으로 세척을 해도 첨에만 지워지는 것처럼 보이다가 조금 있으면 다시 지저분하게 변합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제품은 스텐레이스 재질이 가장 지저분하게 나타나며, 최근엔 강화유리로 도어를 제작합니다. 강화유리에 얼룩이 묻으면, 얼룩 같지 않고 유리 안쪽으로 공기방울 같은 것이 보이기도 합니다. 제품 제작할 때 제조 불량처럼 느껴지는데요. 제조 불량은 아니고 이것도 얼룩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런 것들도 모두 지워집니다.
냉장고 얼룩 제거 방법
제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준비물은 컴파운드, 극세사 타월, 그리고 차량용 컴파운드가 없으면 인덕션 전용 세척제도 좋습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세척제를 먼저 골고루 바르고 곧바로 클리너로 세척하는 것이 아니고 컴파운드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클리너로 세척하고 이후에 극세사 타올로 마무리하면 지워집니다.
냉장고 다른 고장 증상 보기 https://yehfvm2816.tistory.com/m/
컴파운드 세척제 https://link.coupang.com/a/IpcC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