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음식물 냄새 심함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음식물 냄새 심함

by Always Remember Us This Way 2022. 11. 6.
반응형

개요

냉장고에서 가장 취약한 점은  음식물을 넣는 제품이기 때문에 냄새가 가장 신경이 쓰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마트에 판매하는 냉장고 냄새 제거제를 구입하고 동전도 넣고, 숯도 넣고, 아마 한 번쯤은 해봤을 것입니다. 그런데도 냄새가 난다면 그것도 구매 한지 얼마 안 됐다면  처음부터 잘못 사용해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냉장고 종류 중에 냉판이 냉동실 냉장실 따로 있는 모델과 냉동실에서 냉기를  냉장실 쪽으로 보내주는 방식이 있습니다.  종종 벽면이 냉판인 직냉식 냉장고도  사용을 합니다. 종류에 따라 냄새나는 정도도 틀릴 수 있습니다.

 

원인과 조치 방법

냉판이 따로 있는 모델은 냉동실에선 냄새가 안 나지만 아마 냉장실 쪽에서 냄새가 많이 날것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음식물 보관 방법이 잘못해서가 자장 많고 , (뚜껑을 닫는 보관용기가 아닌 비닐로 덮어 놓음) 그다음엔  보관 온도를 잘못 설정해서가 많습니다. 김치 같은 경우 냄새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락앤락 전용 용기에 보관해 줘야 하며 냉장실 설정온도는 2도가 적당합니다. 2도로 설정했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1도 정도로 낮추는 것도 냄새를 작게 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비유가 적절한지 모르겠지만  거리 하수구도 냄새가 여름에 많이 나지 겨울엔 적게 납니다 차가워질수로 냄새가 분산되지 않기 때문에 냉장실 온도를 낮추어 주면 냄새가 줄어듭니다.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제품이 냄새가 난다면  충분히 냉각을 시키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설치 첫날  하루 정도는 충분히 냉각을 시킨 후에  음식물을 넣는다면 냄새가 제품 플라스틱에 배지를 않습니다. 설치하자마자  충분히 냉각을 시키지 않고 냄새나는 음식을 보관한다면 아마 제품에 냄새가 전부 스며들 것입니다. 다음은 간냉식 냉장고 냉동실에서 냉기를  순환 팬을 이용해서 냉장실 쪽으로 품어주는  방식인데 이방식이 냄새가 제일 덜납니다. 왜냐면 냉장실에 있는 냄새를 냉동실 쪽 더시원 곳으로 순환시키기 때문에 냄새가 덜납니다.  이런 제품은 그냥 마트에 냄새 제거용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도 해결됩니다. 다음은 직냉식 냉장고인데   일반 냉장고 직냉식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냉장고는  작은 리터에 적용된 게 많습니다.  왜냐면 같은 공간이라도 온도 편차가 심하기 때문에 냄새도 많이 나고  보관도 오랫동안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자주 청소를 해줘야지만 깨끗하게 냄새가 덜나게 사용하 실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