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초파리 어디서부터 생김
저온 조건인 냉장고 안에서 유충에서 성충으로 성장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냉장 3~5도씨 조건에서 초파리가 오랜 기간 동안 생존할 수는 없으며, 일부의 경우 2~3일간 살 수도 있을지 모르나 결국 죽게 되고 저온 조건인 냉장고 안에서 유충에서 성충으로 성장은 불가합니다. 초파리가 냉장고에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날아온다는 말이 정확합니다. 초파리는 냉장고에서 발생되는 미세 냄새에 유인되어 냉장고 도어 주변에 붙어있다가 냉장고 도어를 여는 순간 냉장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혹은 과일 꼭지나 기타 식재료에 초파리가 붙었다가 냉장고 보관 시 들어갑니다. 일부 내한성이 생긴 초파리는 냉장 환경 3~5 ºC에서 2~3일간 생존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를 일시적으로 청소하여 초파리를 제거하더라도 눈에 보이지 않는 틈에 숨어있다가 문이 닫힌 후 틈에서 나와 죽어서 바닥에 재발견될 수 있습니다. 초파리가 발견된 제품에 친환경 재질의 실리콘으로 실링 합니다. 이는 초파리가 들어갈 틈을 막는 것이 아니고 주변의 초파리가 냉장고 내부의 음식 냄새를 감지하여 냉장고 문 가까이로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나
초파리는 과일의 꼭지 등에서 산란하여 가정으로 유입됩니다 성충의 몸길이 2mm~2.5mm로 초파리 알이나 유충은 사람의 눈으로 식별이 불가능합니다 과일 꼭지 등에 산란하기 때문에 과일을 씻어도 완벽히 제거돼지를 않습니다. 발생된 쓰레기는 비닐을 이용하여 밀봉한 후 즉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해충은 그 원인을 없애기 않고서는 퇴치가 힘듭니다.
서비스 센터에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여 도어 안쪽이나 틈새에 친환경 실리콘으로 냄새가 밖으로 나와 초파리가 모이지 않도록 실링을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상으로 초파리 관련 정보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