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럼세탁기 누수원인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정확하게 빨랫감을 세탁기 용량에 맞춰 세탁하기 힘듭니다. 벗어놓은 옷을 모아 세탁하다 보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갑자기 도어 아랫부분에 누수되어, 원인을 찾다 보면 고무패킹이 찢어 저 있는 경우를 봅니다. 사용설명서 주의사항에 명시되어 있지만 대부분 사용자는 읽지 않습니다. 빨랫감은 코스에 맞게끔 설정해야 하며, 간혹 이불빨래를 표준에 놓고 사용하게 되면 행정이 틀리기 때문에 이물빨래가 깨끗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세탁기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고무패킹이 찢어지면 제품마다 틀리겠지만, 보통 10만 원 내외로 수리비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찢어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정당량의 빨랫감을 넣고 앞쪽 고무패킹에 찝히지 않게끔 뒤쪽으로 빌어 넣고 사용해야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제조사마다 밑에 주의사항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거의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한 반씩 증상이 발생됩니다. 꼭 잃어보고 찢어짐이 발생하지 않게끔 해야 합니다. 요즘은 건조기가 세탁기 위에 설치되는 제품들도 많기 때문에 장소가 협소한 곳에 설치되어 있다면 철거비용이나 재설치 비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마패킹 찢어짐
사진처럼 옷감이 고무패킹에 끼인 상태로 도어를 닫고 가동을 하게 되면 빨랫감 손상과 고무패킹 찢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더 많은 고장증상 보기 https://yehfvm281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