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먼지 묻어나옴 (흰색, 검정색 찌꺼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탁기 먼지 묻어나옴 (흰색, 검정색 찌꺼기)

by Always Remember Us This Way 2022. 11. 13.
반응형

세탁기 먼지, 찌꺼기 원인

세탁기는 대표적으로 드럼세탁기와 일반세탁기가 있습니다. 드럼세탁기는 내부 드럼이 앞쪽으로 누워 있는 방식으로 물을 많이 받지 않고 드럼이 돌면서 두들겨 세탁하는 방식이라 먼지 찌꺼기가 많이 생기지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세탁기는 드럼 내부에 물을 많이 급수시켜서 옷을 물속에서 비벼서 세탁하는 방식이라 보플이 많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고, 그래서 먼지 제거용 필까 필요합니다. 드럼세탁기에서 나오는 먼지는 먼지가 아닐 수 있습니다.  내부구조, 세탁방식이 먼지 찌꺼기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세제찌꺼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일반세탁기나, 드럼세탁기는  빨래를 세탁을 하게 되면 옷에 묻어 침전물이 생기는 것은 같으나, 그것이 세탁기 밖으로  나올 정도면,  아주 심하게 내부 드럼에 끼여 있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찌꺼기가 옷에 묻어 나오는 것은  세제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 세제들은 농축이 되어있어서 세탁될 때 유심히 한번 봐보세요, 거품이 많이 나와 세탁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드럼 내부에 옷이 보이질 않을 정도로 세제 거품이 많이 난다면  세제량을 줄이시거나, 세제를 바꿔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우리가 보통 옷을 세탁할 때에는 표준 설정에 많이 합니다. 표준세탁은 기본 헹굼이 3회 이기 때문에 헹굼이 끝나도 완벽하게 거품이 헹궈지지가 않습니다.그래서 섬유 유연제 냄새가 나질 않는 경우도 있고 옷에 희색 가루가 묻어 나오는 현상도 생깁니다.

 

 

일반세탁기는  조금 다릅니다. 방식 자체가 물이 많이 받아 물속에서 옷을 비벼 세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옷감 손상의 우려가 있고, 세탁망을 사용할 시에 세탁이 잘되지 않는 증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빨래망의 사용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원인으로는 가장 대표적이 현상이  세탁기 먼지 필터입니다. 필터가 파손됐거나. 제대로 세척이 되지 않으면 먼지 찌꺼기가 제대로 여과되지 않습니다. 세척과 파손 여부를 확인하세요, 그리고   과거의 세탁기 세척방식은 물살이 강하게 만들어서 옷을 두들겨 세척하는 방식이라 물살이 위쪽 거름망까지 나오는 제품들이었다면, 최근에 제품들은 먼지를 원활하게 포집하기 위해  필터가 전부 드럼 내부에 붙어있는 방식입니다. 이방식은 필터 내부에 열였다 닫혔다 하는 고무가 있습니다. 이 고무가 딱딱해지면  먼지를 그대로 통과시켜 버립니다. 이 고무를 분해해서 헤어드라이기 뜨거운 열로 잘 펴준다면  먼지 포집이 원활해질 것입니다,  일반세탁기는 물을 많이 받아 세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거품이 발생하더라도 어느 정도는 헹굼에 깨끗해집니다. 다음은 가루세제 찌꺼기가 침전되어 쌓여있다가 나오는 현상입니다. 보통 흰색 가루로 만들어 저서 세탁기 회전판 위쪽에 쌓여있습니다. 대부분이 가루세제나 액체세제의 찌꺼기입니다. 최근에 세제를 바꿔서 이런 현상이 생겼다면, 다른 세제로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제일 많이 발생하는 증상은 제품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침전물이 생깁니다. 이 침전물이 쌓이다 보면 곰팡이와 함께 회전판 위쪽에 쌓이는 현상입니다. 4년에 한 번씩 세탁기 완전 분해 세척을 권장드립니다.  드럼세탁기와 일반 세탁기의 침전물은 동일 함으로 완전 분해 세척을 하면 해결됩니다. 

이상으로 세탁기 찌꺼기 발생 원인을 마칩니다. 

 

 

세탁기 내부 침전물
세탁기 내부 침전물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